본문 바로가기
♠ 쉼터방/알뜰정보

맑은눈 만드는 방법

by 미스커피 2011. 10. 20.

♡살며 생각하며 ♡

 

  ♣ 맑은 눈 만드는 방법

 

 

초롱초롱 맑은 눈이 아름다움을 결정한다  흔히 눈은 마음의 창이라 불린다.

   분명 초롱초롱 빛나는 눈은 아름다움을 배가시키는
   바로미터다.
   따라서 평소 눈은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건이다.

빛나는 눈을 가지기 위한 실속 정보 8가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356199.jpg

 

1. 눈이 피로하면 머리카락을 잡아당긴다.

눈이 피로하면 머리가 무거워진다. 이럴 때는 관자놀이가 있는 부분에 난 머리카락을 잡아당긴다.

이때 아무리 힘을 줘도 머리카락은 빠지지 않는다. 머리카락을 직각으로 잡아당기면 혈행을 촉진하고 이상하리만큼 피로가 가시며 개운해진다. 2분 쯤 계속해서 잡아당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눈커풀에 경련이 생기면 심호흡을 한다.

눈커플에 경련이 일어나는 원인은 피로와 긴장이다.

이럴 때는 휴식을 취하면서 목이나 어깨의 뻣뻣함을 개선하도록 한다. 심호흡을 하여 산소를 듬뿍 들이마시고 눈의 피로를 덜기 위해 로션을 화장지에 적셔 두 눈위에 올려 놓고 팩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눈은 소중하게 다루어야 한다.

 

 

 

3. 충혈된 눈에는 냉수타월을 댄다.

수면 부족일 때나 울고 난 다음날은 눈이 벌개져서 보기 싫은 눈이 된다.

이럴 때는 물 속에서 눈을 깜빡거린 다음 냉수에 적신 물수건을 눈 위에 올려놓는다.

영양도 생각하여 채소 주스를 마시고 비타민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무튼 TV를 너무 오래 본다든가 수면 부족, 수분 부족 등으로 눈을 피로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충분한 수면부족, 수분부족 등으로 눈을 피로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눈꺼플의 처짐을 막는 3가지 방법

나이가 들면 눈이 작아지고 눈꼬리까지 처지게 된다. 즉 탄력을 잃는 것이다.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은 대책을 세워야 한다.

* 눈 체조를 잊지 않고 꾸준히 한다.

*눈을 크게 뜨고 안구를 상하좌우로 돌린다.

그러면 눈의 피로가 없어진다. 우유로 눈을 씻는다.

*소줏잔에 우유를 붓고 양쪽 눈을 번갈아가며 씻는다.

  이때 우유는 자연우유라야 한다.

* 양질의 카로틴, 비타민A를 섭취한다.

 이런 영양분은 토마토나 당근 같은 붉은 채소에 많이 들어 있다.

 

 

 

5. 눈 아래 기미는 간장의 적신호

눈 아래에 생긴 기미는 불결하고 건강하지 않게 보인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또는 소장이나 간장이 약해진 것이 원인이다.

이럴 때는 잠을 충분히 자고 눈을 피로하지 않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푸른 채소를 날로 먹는 것도 좋다. 목욕후 마사지크림으로 눈 언저리를 가볍게 두드리듯이 마사지를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6. 염분이 과하면 속눈썹이 거꾸로 난다.

속눈썹이 거꾸로 났을 때는 수술을 해야 한다. 그러나 수술하기 전에 염분을 철저하게 제한하면 간간하게 고칠 수 있다.

동물성 지방이나 단백질, 산성식품을 피하고 과일이나 채소 중심의 식사를 하면 저절로 낫는다.

 

 

 

7. 눈을 아름답게 하는 방법 4가지

순수한 우유를 소줏잔에 붓고 눈을 담가 깜빡거리며 씻는다.

우유 속에 들어있는 효소와 지방이 눈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해준다. 녹차에 소금을 조금 타서 눈을 씻는다.

간장을 좋게 하는 비타민ABC가 들어있는 채소나 과일, 당근, 호박, 귤 등을 먹도록 한다.

수분 부족으로 눈이 껄끄러운 사람은 올리브 기름을 한 방울 먹고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으며 밥이나 빵을 먹도록 한다.

 

 

 

♣일상생활에서 눈이 좋아지는 방법♣

 

1.쉬는 시간엔 창밖을 본다.

창밖으로 시선을 돌립니다. 먼 산을 향해 시선을 돌려도 좋고 가까운 곳에 있는 건물을 바라보아도 좋습니다.

교실 내부로 시선을 돌려 교실 천장 모서리를 바라보거나 친구 책상을 바라봅니다. 이렇게 초점을 자주 바꿔주면 눈 주위의 근육이 부드러워져 시력이 좋아집니다.

 

 

2.늦은 밤공부할 때는 조명이 2개!

공부할 때는 이중 조명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 전체를 밝게 조명하고 앉은 위치에서 왼쪽 조금 뒤쪽에 스탠드를 놓습니다.

그렇게 하면 책에서 눈을 떼고 방안을 둘러보았을 때, 밝기가 다른 불빛으로 인해 시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이중 조명 배치하는 것이 귀찮기는 하지만 시력을 생각한다면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3.영화 관람 위치도 시력에 따라 다르다.

영화 관람할 때도 스크린 전체를 보려고 하지 말고 스크린 위에서 자주 시선을 움직여줍니다. 근시인 사람은 뒷좌석에 앉원시인 사람은 되도록 앞좌석에 앉습니다.

 때때로 눈의 초점을 변화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근시일 때는 스크린에서 자기 앞사람의 머리 위로

시선을 옮기고, 원시일 때는 스크린에서 천장으로 시선을 옮깁니다.

 

 

4.지하철, 버스 탈 때는 눈동자를 움직인다.

좌석이 앞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고 옆으로 설치되어 있는 버스나 전철을 탔을 때는 바로 앞에 앉아 있는 사람을 똑바로 바라보지 않도록 합니다.

오히려 멍하니 바라보며 눈동자를 쉴 새 없이 움직이는 것이 시력을 좋게 하는 방법입니다.

 

 

5.그밖의 눈건강을 위한 체조

1. 방 한가운데서 창문을 향해 편안한 자세로 선다.

2. 양쪽 발을 평행으로 딛고 선다.

3. 양쪽 팔의 힘을 빼고 늘어뜨린 다음 시선은 수평 방향으로     똑바로   코앞을 보도록 한다.

4. 그 상태에서 천천히 몸을 흔들어준다. 몸무게를 오른쪽 발     에 싣고 몸 전체를 회전시키면서 오른쪽 방향으로 흔들고     왼쪽 발뒤꿈치를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한다.

5. 양쪽 어깨가 오른쪽에 있는 벽면을 향해 평행이 되었을   때, 몸을 원위치로 돌린다. 계속해서 이번에는 왼쪽 방향으   로 몸을 흔든다. 이때 몸무게는 왼발로 옮겨지고, 오른쪽 발    뒤꿈치가 떨어진다.

6. 몸을 흔들면서 뒤통수 윗부분이 위쪽으로 뻗고 등뼈의 아    래쪽 부분이 뒤로 쭉 뻗어 간다고 상상한다.

7. 천천히 흔들면서 양쪽 어깨가 각각 벽면과 평행이 되면 더     이상 돌리지 않는다.

8. 잠시 후 머리를 똑바로 하고, 코를 수평 방향으로 향하게    한 다음 눈길을 벽면과 천장이 마주치는 근처로 향하면서    몸을 흔든다.

9. 2,3번 몸을 흔들고 나서 눈의 위치를 창문의 맨 윗부분 조    금 아래까지 내리면서 몸을 조금씩 움직여준다.

10. 눈길이 창문을 지나갈 때는 되도록 멀리 보도록 한다.     이렇게 몇 번 몸을 흔들 때마다 눈이 움직이는 선의 높이     를 30cm씩 높게 하거나 낮게 해주면 된다.

              ************************

 *  있을 때 잘하자 란 말이있는데 눈의 고마움을 알고

눈에 이상이 오지 않도록  눈을 아끼고 보호해야 겠습니다

               ***옮 긴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