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쉼터방/맛거리

오징어 젓갈 만드는 법

by 미스커피 2012. 1. 27.

 
 

 

 

 

 

먼저, 싱싱한 생물 오징어를 준비하세요 ~~~~~

 

 

 

                                                                   재료: 오징어 2마리, 소금 2큰술, 양파 1/4개, 당근 약간, 무 50g,

                                                                             풋고추 2개, 대파 1/3대, 마늘 3쪽, 고춧가루 3큰술

                                       

 

오징어는 내장을 꺼내고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어서 곱게 채 썬다

채 썬 오징어에 소금을 넣고 섞어서 하루 정도 상온에 보관한다 ( 꽃소금으로 절였어요)

하루 지난 오징어는 물기가 있으면 따라내고, 대충 잘게 썰어준다

양파,당근,무, 풋고추,대파,마늘을 잘게 다진다

* TIP : 오징어를 잘게 썰어 젓갈을 담그면.... 집어 먹기가 편해요


 
 

 


 풋고추를 깜빡해서 다시 넣었어요 ㅎㅎ

그릇에 오징어와 야채,고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 버무린 다음,

 통에 담아 꼭꼭 눌러서 이틀 동안 냉장 보관한 다음 먹는다

먹기 직전에 참기름을 조금 떨어 뜨리고, 깨소금을 뿌려낸다

*TIP : 오징어는 짭짤 한데요, 야채와 함께 버무려 이틀 정도 지나면 간이 맞아져요

두고 먹을 수록 더~ 맛있어 지겠지요

 

 
 

 

 

 



 


 

 

 

 

우~ 와~~~ 먹음직 스럽지요    

아무래도 젓갈 때문에 제가 좀 살이 찔 것 같네요~~ ㅎㅎ